이전 포스팅에 이어 액티브 서스펜션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액티브 서스펜션의 종류
액티브 서스펜션은 작동하는 매체에 따라 유압/공압 그리고 전자기식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유압 / 공압 액티브 서스펜션 HYDRAULIC OR PNEUMATIC ACTIVE SUSPENSION
유압/공압 액티브 서스펜션은 유압/공압 액추에이터, 댐퍼, 스프링 등으로 구성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서스펜션은 저대역폭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쿼터카 모델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유압/공압 액티브 서스펜션에서 실린더는 액추에이터가 동력원을 생성합니다. 차량 엔진 또는 전기 모터가 액추에이터를 구동시켜 에너지를 공급하고, 이 매체가 서스펜션 스프링과 차량 하부 사이에 진동 감쇠력을 생성합니다. 솔레노이드 밸브는 제어 장치의 신호에 따라 액추에이터에서 생성된 동력을 적절한 수준으로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죠.
전자기식 액티브 서스펜션 ELECTROMAGNETIC ACTIVE SUSPENSION
전자기식 액티브 서스펜션은 일반적으로 전자기 액추에이터와 기계식 댐퍼 등으로 구성되며 유압식/공압식 서스펜션과는 다르게 각 바퀴별로 병렬로 작동합니다. 전자기 쇽업쇼바의 가장 큰 특징은 감쇠 매체 역할을 하는 전자기 유체인데요, 합성 탄화수소와 미세한 철 입자로 구성된 이 전자기 유체는 평상시에는 입자가 무질서하게 분포 되어 있지만 전류를 주입하면 전자기장이 생성되면서 특정한 구조로 배열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쇽업쇼버 내 점도 계수도 바뀌게 되고, 원하는 만큼의 감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전자기식 액티브 서스펜션은 액추에이터에서 감쇠력을 생성 할 때 일부 에너지를 회수하여 차량의 에너지 소비를 감소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2.09.30 - [Engineering/Suspension] - 기능에 따른 차량용 서스펜션의 구분 (패시브/세미 액티브/액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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