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개발 프로세스 단계별로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Pilot1부터 Pilot2까지 살펴보겠습니다
Pilot 1 / Trial 1
Proto가 자동차 개발이 주요 목적이었다면 Pilot / Trial은 자동차를 품질 관점에서 검증하는 절차입니다
이 단계는 승인도 배포를 전후로 1,2단계로 나뉘며, P1, P2로 부르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P3, T3까지 이어지는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P1은 작업자 훈련과 함께 양산 수준의 설비, 금형, 지그를 준비하여 차량을 생산 절차에 따라 제작해보며, 조립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품질 문제를 확인하고 작업성, 생산성 등을 검토합니다
개발이 아닌 생산 과정에서의 문제를 확인하고 생산된 차량 또는 부품이 요구되는 정도에 맞는지, 그러니까 품질 확보를확인 및 검증 하는 것이죠
승인도 배포
승인도 배포는 각 부품, 제품, 시스템, 차량의 사양이 결정되는 단계입니다
공급사는 최종 사양을 확정하고 양산 예정인 제품의 도면을 고객사에 제출하고, 고객사는 도면을 검토 후 이상 없으면 승인 후 각 협력사에 도면을 배포합니다
도면 검토 정도로 간단하게 생각 할 수도 있으나, 이 승인도를 기준으로 앞으로 제품 생산 및 Field Claim, 제품 보증 등이 처리되며, 제품 사양에 관한 모든 기준이 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절차입니다
Pilot 2 / Trial 2
Pilot 2 / Trial 2 단계입니다
P1, T1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P1에서 발견했던 문제들을 개선하여 양산 과정에 반영 하는 것입니다
P1과 비슷하게 품질 관점으로 문제와 관련 자료들을 분석하고, 정의한 절차대로 자동차 또는 부품을 대량 생산해도 문제 없음을 검증합니다
이 단계를 통해 제작한 차량으로 내구 시험도 진행합니다
2021.10.25 - [Engineering/자동차 개발 프로세스] - 자동차 개발 프로세스 단계별로 알아보기 part1 / RFQ부터 Proto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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